본문 바로가기

하얀리뷰/맛집 & 카페

화성 비봉 손 칼국수 숨어있는 엄청난 맛집 소개합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ゞ

직접 먹어보고, 가보고

솔직한 리뷰와 담백한 정보

모두 별점으로 기록하는

 하얀리뷰 입니다!

 

오늘은 손칼국수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솔직히 숨어있는 엄청난 맛집은 아니고

아는 사람들만 아는 엄청난 맛집입니다.

 

제가 이곳을 처음 방문했을 때는

고등학교 1학년 무렵인데요.

그 때부터 칼국수는 이집이 책임진답니다.

 

그럼 레츠기릿!


1. 위치 & 전화번호

 

 

화성시 비봉면에 위치해있는 비봉손칼국수

인적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위치에 있죠.

 

저는 이 근처 고등학교를 졸업해

자주 방문했었답니다. ㅎㅎ

 



앗, 간판이 멀리서 보면 있긴 한데,

가까이 와서 찾으려면 안보이더군요.

정말 평범한 주택 일반 가정집입니다.

사람들이 들어가는 곳 따라가면 됩니다.

 

전화번호는 031-356-0722 입니다.


2.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브레이크타임 15:30~17:00

 

주차장은 가게 외부에 주차할 공간 있어요.


3. 내부

 



주택 가정집 답게,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좌식 식당입니다. (벌써맛집스멜)

 

대부분 식당처럼

분실된 신발은 책임 안진다고 합니다.

잘 챙기셔요 !!

 



정말 개조 안한 가정집 그대로입니다.

개조한 곳 하나있다면 방 문짝이 없는 것,,?

너무 그대로여서 할머니 댁 방문한 느낌입니다.

 

내부 사진도 사람이 꽉 차있어 못찍다가

겨우 다 나가고 찍었답니다ㅎㅎ.

 

사진의 오른쪽 내부로는 두개의 방이 있습니다.

물론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4. 메뉴 & 가격



아니나 다를까 맛집의 기본.

단일메뉴 구성입니다.

 

메뉴가 칼국수(7,000원) 단 하나입니다.

그래서 들어가자마자 이모가 물어봅니다.

두개죠~~??

메뉴를 잘 못정하는 저에게 참 좋네요.

 



10분 쯤 기다려서 받은 칼국수 인데요!

옆테이블 앞테이블 모두 후루룩 쩝쩝 하고 있어

얼마나 배가 고팠는지 모릅니다.

 

많아 보이는 바지락을 보며

(실제로도 많아요)

마음속으로 환호성을 지른 뒤 냠냠합니다!!!

 



허헛 맛집인 이유 또 하나 김치입니다.

알타리 무 (총각김치) 맛집이에요 ㅜㅜ.

" 바지락 칼국수 + 총각김치 "

한국인이라면 호불호없는 구성이에요.

 



실제로 어마어마어마 한 양입니다.

바지락 껍질도 옆에 접시에 쌓이고 또 쌓이죠.

그 접시도 찍어올 걸 그랬네요ㅎㅎ

 



맛집의 비밀 소스 "고추양념" 입니다.

비봉 손 칼국수에 이 고추양념이 빠질 수 없죠.

알싸한 고추향이 점점점 퍼져 맵습니다. ㅠㅠㅠㅠ

 



딱 보아도 처음이랑 색이 다르죠?

물론 저는 작은 그릇 하나 다 넣었어요.

원래는 반정도?,,,,

눈물나니 꼭 조절해서 넣으세요!

 



솔직히 칼국수만 먹어도 배부른데,

이 국물에 밥을 안먹는게 죄라 생각

하나 주문해 말아봤어요.

 

찹쌀인지 섞은건지

정말 찰진 밥알이 마음에 들었네요.

따뜻하면서 매콤한 바지락 칼국수 육수와 밥.

최고중의 최고입니다.


5. 후기

 



숨겨진 맛집이라기 보다는

정말 아는 사람들만 오는 곳이란게 느껴집니다!

 

브레이크 타임이 끝나자 마자 갔는데,

좌석이 풀로 채워 집니다.

요즘 코로나 불경기에도 말이죠 .

 

솔직히 다른 칼국수 집이랑

뭐가 다른 맛이냐고 묻는다면,

다르지 않다고 말합니다.

 

바지락 칼국수 기본중의 기본을

제대로 표현한다면 이런 맛일까 싶습니다!

 

( 고추양념 꼭 넣어드세요 )

 


6. 추천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