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얀리뷰/데이트 & 여행

춘천 해피초원목장 : 춘천 여행 데이트 코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

직접 방문한 곳의 솔직한 리뷰와

담백한 정보를 남기는

 하얀리뷰 입니다 !

 

저는 동물들을 원래 좋아하는 편이여서

이번 여행에 대관령 양떼목장에

방문하고 싶었답니다!

그치만 11월 2일부터 방목 종료라는

슬픈 소식을 듣고, 목적지를 바꿨죠!

 

그런데 웬열!

 강원도 춘천 해피초원목장

양뿐만아니라 다양한 동물도 볼 수 있고

체험할 것도 많았고,

풍경도 굉장히 아름다웠답니다!

 

이제부터 주차장이나 입장료등의

유익한 정보와 솔직한 후기 들려드릴게요!


1. 위치 & 전화번호

 

 

춘천호를 두고 씬나게 드라이브하며 달리다 보면

 해피초원목장 이 위치하고 있답니다.

 

나무간판이 있는 입구로부터

언덕(산길)을 올라가야하는데,

자차를 타고 오시는 분들이면

안쪽 까지 들어가는 것이 수월하겠지만

 

뚜벅이 여행객들은 택시를 타게된다면

언덕 전 입구 말고

안쪽까지 꼭 들어가달라고

말씀해주셔야해요ㅎㅎ

걸어서 올라갈 생각하면 진이 빠진답니다

 

 

올라가시면 이렇게 단 별로 주차장이 있어요!
안내를 해주시는 주차요원도 있으니

잘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


저희는 2시쯤 방문했고,

차가 굉장히 많았답니다

 

주차해두시고,  50미터쯤 올라가시면

매표소가 있는 입구가 보여요ㅎㅎ!

 

전화번호는 033-244-2122 입니다.


2. 영업시간


연중무휴이며 절기마다 마감시간이 달랐어요

 

동절기

주중/주말 10:00 - 17:00

 

하절기

주중/주말 10:00 - 19:00

 

겨울에는 해가 빨리 지고,

깊숙한 산골이라 추우니

해가 중천에 떠있을 때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3. 즐길거리

 

 

주차장에서 50미터쯤 올라가시면

매표소가 나온답니다ㅎㅎ

(가격은 아래 쪽에 있어요)

 

 

표를 구입하는 곳에는

여러가지 안내문구가 써있는데,

음식물 반입이 절대 안된다고 합니다 !

 

그리고 방목장 내에는 이나

을 만날 수 있다고 써있는데,

처음엔 설마했는데,

방목장을 들어가보니 이해가 되더군요ㅎㅎ

 

예쁘게 사진찍으시겠다고

구두 신으면 큰코 다칩니다!

언덕이 많기에 운동화 신고 오세요!

 

 

그리고 택시가 필요한 분들은 매표소에 문의하면

바로 불러주시니 편하답니다ㅎㅎ

 

 

매표소를 통과해 안으로 들어오시면

바로 화장실이 있어요!

화장실안에는 신기한점이 변기에

물이 없고 거품만 있답니다ㅎㅎ

그리고 물을 내리지 않아도 자동으로 세척되니

낭비없이 친환경적 이더라구요

 

 

매표소에서 입장료를 내면

2인당 한 컵토끼풀을 준답니다

화장실 옆쪽으로 토끼장이 있었어요ㅎㅎ

아이들도 신나게 먹이를 주고 있더라구요ㅎㅎ

 

풀만 들고 있으면 토끼들이 먹이 달라고

코를 박고 있는답니다!!

절대 손가락 넣으시면 안돼요ㅠㅠ

아이들은 보호자분들과 함께 해주셔야 다치지 않아요!

 

 

새장도 지나 조금 더 가시면 한우홍보관이 나오는데,

이 곳은 자연이라는 카페와 함께 있어요 ㅎㅎ

여기서 한우버거를 판매하고 있는데

다들 맛있다고 리뷰를 올렸지만,

바로 옆 초롱초롱한 눈망을의 소들을 보고는

먹을생각이 쏘옥 들어갔답니다 ㅠㅠ

 

 

이렇게 소에게 먹이를 줄 수 있답니다!
하루 종일 먹이를 먹으니 조금씩

한 두가닥만 주라고 안내되어 있어요!

 

11월 22일에 송아지를 낳아 어미소가

예민하니 조심해야하고 가까이 다가가지 않기!!

 

 

저는 이 날 처음으로 가까이서 를 보았답니다

오우 소의 혀가 엄청나게

길다는 사실도 처음 알았어요

콧구멍에 혀가 닿는다니 덜덜

 

 

소를 지나쳐 가면 들이 나온답니다ㅎㅎ

1인 1바구니의 건초를 들고
양들에게 가면 달려온답니다

잠시 양치기소녀로 빙의해 먹이를 주었어요.

 

 

먹이를 줄 수 있는 곳은 방목되어 있지않고

울타리안에 있어요 !

 

 

다음으로 저희를 맞이해준 동물은 흑염소에요!!

코를 지르는 염소똥 냄새를 맡으며

염소를 보고 고개를 돌리면

 

 

방목장 가는길 팻말이 있답니다ㅎㅎ

올라가서 울타리의 문을 열고 입장하면

마른풀들 사이에서 열심히

초록풀을 찾는 양들이 많이 있어요 !

 

 

이렇게 양들 사이에서 예쁘게

사진도 찍을수 있답니다ㅎㅎ

 

 

양들과 놀다가 15분 정도 포토존을 향해 올라갑니다

이때 때 아닌 등산을 하게되니

구두보다는 운동화 !!

아이들도 씩씩하게 잘 올라가더군요

 

올라가면  예쁜 포토존이 나와요!!!!

연신 셔터를 눌러대며 사진으로 담아왔답니다

예쁜 장관을 보니 너무나도 행복했어요

잊지 못할 추억이랍니다!

 

여기 올라오는 길쪽 벤치보다

안쪽 벤치가 더 명당이니

인생샷을 원한다면 안쪽으로 가쎄오!

 

그리고 돌아온 길로 다시 나가시면 돼요!

입구쪽에는 아래 사진처럼 그네도 있고,

윷놀이를 할 수 있게 게임할 수 있는 공간,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게 뒤넓은 공간도 있답니다!

 


4. 티켓가격 & 카페메뉴

 

 

 춘천 해피초원목장 은 입장료에

동물에게 줄 수 있는 먹이 가격이 포함되어 있어요!

 

다른 곳들은 입장료 따로,

먹이 가격 따로 있는데,

먹이도 하나 뿐만 아니라

토끼, 양, 소 등에게 다양한 먹이
줄 수 있어 좋았어요!

 

 

카페 음료 가격표도 같이 올릴게요ㅎㅎ

( 카페 옆에서 당나귀타기 체험

5,000원에 할 수 있어요! )


5. 후기


원래 대관령 양떼목장 가려다가

해피초원목장으로 가게되었는데,

정말 좋은 선택이었어요 !

 

나중에 아이가 생긴다면 아이와 함께

다시와서 다양한 체험 하고 싶다는 생각도 했답니다!


6. 추천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