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얀리뷰/맛집 & 카페

수원 빨강 부대찌개 꼬막 비빔밥 : 수원역 맛집 고민될 때!

반응형

 

안녕하세요 !  •͈ᴗ•͈

직접 방문해보고, 먹어보고

솔직한 후기와 담백한 정보 남기는

 하얀리뷰 입니다 !

 

오늘은 수원역 근처 돌아다니다가

배가 고파 밥 집을 찾고 있었어요 !!

고기도 안당기고, 면도 안당겨서

오늘은 무조건 한식이야!!

 

하던 찰나에 부대찌개와 꼬막비빔밥

같이 팔고 있는 식당을 발견했답니다 !!

 

송탄의 부대찌개

강릉의 꼬막비빔밥

엄청 유명한건 아시죠? ㅎㅎ

 

거기서 두가지를 퓨젼했다고 해요ㅎㅎ


1. 위치 & 전화번호

 

 

 

위치는 수원역 로데오 거리

중간쯤 위치하고 있고,

아비꼬 옆 자리랍니다!!

카레집 ABIKO랑 같은 사장님인 것 같았어요!

전화번호는 031-252-2007 입니다!


2. 영업시간


매일 10:00~23:30

last order 23:00

 

(지금은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9시까지만 영업합니다)


3. 내부




안쪽으로 주방이 있고

미리 찬을 준비해두십니다 !

 

그리고 안쪽으로 아비꼬 식당이 이어져 있어요.

그래서 화장실 이용할 때는 아비코 식당

화장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내부 테이블은 4인 테이블

여러개 있었고, 꽤 넓었답니다.


4. 메뉴 & 가격

 

출처. 네이버지도 메뉴판

 

육전도 판매하고, 꼬막무침도 판매하지만,

 

저는 밥이 먹고싶었기에

빨강 부대찌개 2인

꼬막비빔밥 1인으로 주문했어요.

 

꼬막비빔밥 1인으로 주문하실 때에는

2인메뉴 주문시에만 추가하실 수 있답니다!

 

아쉽지만 혼밥은 무리에요ㅠㅠㅠ

 

 

반찬은 보이는 김치와 어묵 외에도 콩나물,

깻잎 그리고 김, 양파무 장아찌가 나와요 !

 

 

2인 주문하시면 밥 2대접 포함되어 있답니다.

 

 

먼저 빨강 부대찌개 사진이에요ㅎㅎ

하트 비스무리한 치즈와

둘러싸고 있는 저 햄들 ㅠㅠㅠ

그리고 송송 올라가 있는 고기들까지

예쁘게 데코되어 나온답니다

 

어떤 맛 일지 더 궁금해졌어요.

 

 

점점 맛있게 끓고있는 부대찌개에요!

침이 츄릅 나오는군요

 

 

반찬으로 나온 콩나물을

위에 얹어보았어요 !

 치즈가 들어가서 매콤한 맛이 없을 줄 알았는데,

치즈와 조화롭게 칼칼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원래 찌개를 먹을 때에는

국물 위주로 먹는 편인데,

 

둘러싸고 있는 햄 한 입 맛보니,

햄을 위주로 먹게되었어요ㅎㅎ

 

햄 자체도 매콤한 향이 올라와

전혀 느끼하지 않고 밥 한그릇

뚝딱 할 수 있을 정도로요

 

 

끓고 있을 때 나온 꼬막비빔밥 이에요.

한쪽으로는 꼬막무침이!

한쪽으로는 간장과 부추로 양념한 밥이!

절 기다리고 있네요ㅎㅎ

 

그래서 냉큼 한입 먹어보았죠ㅎㅎ

 

 

저 먹는 모습을 보더니 친구는

이렇게 쌈을 싸서 주더라구요ㅎㅎ

깻잎에 비빔밥, 꼬막무침, 콩나물까지

 

이 쌈에 얼큰한 부대찌개 한 입먹으니

뭔가 몸속에 쌓인 미세먼지가

쑤욱 내려가는 느낌이랄까요.

 

술도 안 먹었는데, 숙취가 내려가는 느낌이에요.


5. 후기




아무리 생각해도 부대찌개와 꼬막비빔밥을

같이 팔고 있다는건 꼭 먹어달라는 것 같아요 !

 

강릉에서 꼬막비빔밥을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

수원역 빨강 부대찌개 꼬막 비빔밥에서 

이렇게 먹게되어 행복하네용ㅎㅎ

 

혼밥하기에는 2인 기준으로 주문해야해서

그게 좀 아쉽네요ㅠㅠ

 

그래도 같이 가서 먹으면 되니까,

수원역 근처 밥집이 생각나면 또 갈거에요!

 


6. 추천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