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얀리뷰/생활 정보

생애 첫 로또구매 및 로또당첨번호 조회

반응형

 

 

안녕하세요 (୨୧ ❛ᴗ❛)✧

하얀리뷰 입니다!

 

제가 드디어 생애 첫 복권을 구입했답니다!

복권에는 로또, 연금복권, 스피또 등이 있는데,

한 번에 많은 당첨금을 수령할 수 있는
로또를 선택했어요!

 

돼지꿈이나 황금꿈, 똥꿈을 꾸고 구입한다고 하지만

저는 첫 호기심에 로또구매를 하였답니다

1. 로또?

 

로또최고 당첨금액의 제한이 없는 복권으로,

우리나라에서는 2002년 12월에 시작되었다고해요

정식명칭은 동행복권이라 '로또'라고 검색하시면

동행복권사이트가 가장먼저 뜬답니다 ~~


2. 판매시간  & 구매방법

 

 

사진과 같이 주로 복권방이라고 불리는
로또단말기가 설치된 복권판매점과
동행복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를 할 수 있고

 

연중무휴 판매되지만,

추첨시간(토요일 8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

판매중지된답니다!

 

 

 

자동복권인지 수동복권인지는 본인이 선택할 수 있고,

수동이라면 45개의 숫자중 6개를
선택에 마킹하면 된답니다!

 

 

수동로또 마킹하고 있는 아버지의 모습이에요 ㅎㅎ

저도 마찬가지로 느낌이 팍팍오는 숫자에

마킹하고 용지를 받았답니다!

 

만약 5개만 선택해서 넣었더라도,

한자리는 자동으로 선택되어 나온답니다

그러니 깜빡하셔도 괜찮다고 해요


3. 로또가격 & 당첨금

 

원래 로또가격은 한 게임당 2000원이였지만

2004년 8월부터 1000원으로 인하되었답니다

 

그래서 저는 총 10게임을 신청했고,
만 원으로 구입했어요 !

 

자 이제 가장 중요한 로또 당첨금을 알아볼게요ㅎㅎ

순위 당첨기준 당첨금액 (배분비율)
1등 6개 번호 일치
제외한 금액의 75%
2등 5개 번호 일치 + 보너스 번호 일치
제외한 금액의 12.5%
3등 5개 번호 일치
제외한 금액의 12.5%
4등 4개 번호 일치 50,000원
5등 3개 번호 일치 5,000원

오우 빨리 또 다시 추첨일을 기다려야겠어요!!


4. 추첨시간

 

매주 토요일 8시 45분 MBC 방송합니다 !

 

또한 방송이 나온 후,

인터넷에 올라오기 때문에

모바일이나 컴퓨터확인하기 위해서는

방송시간 조금 이후에 맞춰보셔야해요!

 

저는 좀 더 편리하게 하기 위해

카메라로 받은 종이에 있는 큐알코드를 찍었답니다 !

 

그럼 바로 당첨인지 낙첨인지 바로 뜨게 되어

확인이 편리하답니다ㅎㅎ

 


5. 주의사항

 

복권을 구매할 때에 주의사항이라고
할 것이 딱히 없지만,

한가지 뽑자면 미성년자에게 판매금지랍니다ㅎㅎ!!

 

판매가 불가한 미성년자가 당첨되었을 시,

그 당첨금은 모두 복권기금으로 환수된답니다!

 

그러니 미성년자 친구들은 조금만

더 기다렸다가 구매하세요 !


6. 후기

 

후기요?......네........그렇습니다...

 

당첨방송이 나오는 토요일,

기가막힌 꿈을 꾸었지만

60개의 숫자중 6개 맞았어요 물론 다른 라인ㅎㅎ

 

 

그래도 일주일동안 복권을 가지고 있으면서

 생긴 약간의 기대감이 일주일동안의 저를
더 행복하게 만들었고

 번호를 맞출 때 두근거리는 느낌도 좋았어요

낙첨소식은 절 .....망 이지만

다음에 또 도전할거랍니다 (๑˃̵ᴗ˂̵๑)♡

반응형